사용하는 자원에 따라 동작이 달라지는 클래스에는 정적 유틸리티 클래스나 싱글턴 방식이 적합하지 않다.
클래스가 여러 자원 인스턴스를 지원해야 하며,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자원을 사용해야 한다.
👉 의존 객체 주입 패턴
인스턴스를 생성할 때 생성자에 필요한 자원을 넘겨주는 방식 (의존 객체 주입의 한 형태)
- 클래스의 유연성, 재사용성, 테스트 용이성을 높인다.
public class SpellChecker {
private final Lexicon dictionary;
public SpellChecker(Lexicon dictionary) {
this.dictionary = Objects.requireNonNull(dictionary); // 의존성 주입
}
public boolean isValid(String word) { ... }
public List<String> suggestions(String typo) { ... }
}
- 주입된 dictionary는 final로 설정되어있어 불변이기 때문에 다른 사용자가 같은 dictionary를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다 ..??
- 이것도 의존성이 매우 많아지면 복잡한 코드가 될 수 있다.
- 스프링, 대거 같은 의존 객체 주입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해소 가능하다.
- 컴포넌트 스캔, 스프링 빈 컨테이너, Autowired를 말하는게 아닐까?
👉 팩터리 메서드 패턴
생성자에 자원 팩터리를 넘겨주는 방식
Supplier<T>를 입력으로 받는 메서드는 일반적으로 한정적 와일트 카드 타입을 사용해 팩터리의 타입 매개변수를 제한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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